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Web Trend Map 2007!

by epro 2007. 5. 2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RSS에 링크 걸어놓고 가끔 들여다보고 있는 서명덕 기자님 블로그에서 퍼온 이미지입니다..

Donna Bogatin 블로그에서 알게된 자료라고 하셨는데,
제가 퍼왔으니 depth로 따지면 3번째 펌질이 되겠군요..
도코 지하철 맵 위에 2007년도 웹 트랜드를 그렸다고 하는군요.
실제 도코 메트로 맵(http://web.yl.is.s.u-tokyo.ac.jp/jp/map.gif)과 비교하면 약간 틀리긴 하지만..
요즘 뜨고 있는 웹사이트들은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
(관심가는 사이트들이 많이 보이네요.. ㅎㅎ)

아래는 서명덕 기자님이 그리신 한국의 웹 트랜드 지도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노른자위 땅을  Naver가 차지하고 있군요...
제가 살고있는 인천에는 파란과 야후의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국내에선 거대 포털들만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듯 싶습니다.
뭐, 위에 이미지는 전 세계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것이고, 아래 그림은 한국을 대상으로 한 것이니 지도에 오를만하려면 거대포털이 대상이 될 수밖에 없겠죠..

근래들어, web2.0이라는 말이 유행하면서, 작지만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소규모의 사이트들도 많이 등장한 것 같습니다.
메쉬업을 통해 멋진 기능을 뚝딱뚝딱 조합해 만든 사이트들도 눈에 보이구요..
(물론 조합이라고 해도 간단하게 만드시진 않았겠지만요 ^^;)

맵을 보고 있다가 이 맵 위에 다양한 한국 웹 사이트들이 올라왔음 하는 맘에 주저리주저리 글을 남겨봤습니다..

전 매일 셔틀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하고 있는데요..
집이 부평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웬지 네이버가 부평까지 영역을 확장한게 아닌가 싶네요..
그럼 맵에서 인천지하철 노선까지 모두 네이버가 차지하게 되는건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