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7/099

2007 JCO 오픈 소스 컨퍼런스 (10월13일) 강의구성표가 업데이트 되었군요~ 무슨 얘기들을 하실까 궁금했는데.. 이번 행사에서도 성기준랩장님이 기조연설을 해주시는군요.. 첫번째 트랙에 재성오빠랑 케누님 발표는 둘 다 듣고싶은데... 우선은 NHN > Mozilla > Xquared를 듣고.. > 이희승님 제이보스 이야기를 들은 후.. > 영회님의 Spring2.0활용으로 마무리해야겠네요. 대강의 진행내용이 나오고 보니 이번 세미나도 기대되는군요~! 이 날 참석하시는 분들 같이 가요~ ^0^ 2007. 9. 20.
[Mylyn] Progress bar~ JUnit-style로 프로그레스 바를 제공한다. 한 주 (Week) 단위로 로 볼 수 있다. Weekly Progress : TaskList Menu > Focus on Workweek Task가 완료되면 progress-bar가 증가한다. 작업이 다음주로 연기됐을 경우에도 작업이 사라졌으므로 진척률은 증가할 것이다. progress-bar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상세설명도 볼 수 있다. (완료한 Task갯수와 작업시간 등) 작업시간은 Planing에서 Estimated hours로 설정한 것을 기준으로 한다. 따라서 Planning설정시 모든 작업의 Estimated hours를 1로 하는것은 좋지 않다. 작업 완료표시 하는 방법은, Task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 > Mark > Complete .. 2007. 9. 19.
[Mylyn] Mylyn UI Legend Task List에 보면 '초록색 취소선', '시계', '빨간/파란글씨' 등등 UI를 아이콘과 색상으로 표현하는데.. 이게 어떤 의미인지 대충 감은 오지만 정확한 의미는 몰랐었다. 마침 IBMDW에 보니 이런 아이콘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이미지를 퍼와봤다. ( 이 이미지는 Eclipse에서도 볼 수 있다. Eclipse > Task List Menu (작은 흰색 역삼각형 아이콘) > Show UI Legend 클릭! ) 한가지 아쉬운 점은.. Trac, Bugzilla, XPlanner, JIRA에 대한 아이콘은 UI Legend에 정의되어 있는데 지금 내가 쓰고있는 googleCode에 대한 아이콘은 정의된 것도 없고 지구본 그려진거 단 한개밖에 없다는거..; 2007. 9. 19.
mylyn cvs mylyn 소스 checkout 하기 1. http://www.eclipse.org/mylyn/doc/dev/mylyn.psf 를 다른이름으로 local에 저장한다. 2. File -> Import -> Team Project Set 3. local에 저장했던 psf파일을 Browse한다. > Finish 4. username에 "anonymous", password는 공백상태로 놔두고 ok 5. 소스파일들이 받아진다. Project Explorer에 프로젝트가 올라오는걸 확인할 수 있다. ( 엄청 많은 프로젝트들~~~ -_-;; ) CVS로 소스파일을 받은 이유는.. repository로 googlecode를 연동시켜보니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encoding을 UTF-8로 설정했음에도 불구하.. 2007. 9. 18.
내 이야기를 만든다... AJN에서 '시즌2:4개월의 약속'이 시작되었다. 시즌2시작에 앞서 4개월간 나 스스로를 성장시키기 위한 이야기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성장해야 하는 나 자신에 초점을 맞추고.. 뭘 약속하고 지켜나갈지.. 블로그에 계획을 공개하고 스스로를 채찍질 하려는게 목적이다. 스터디를 최적화 한다. 언제부터인가 스터디욕심이 많아지면서 필요로 하지 않고 효율이 나지 않는 스터디임에도 불구하고 무턱대고 참여하는 버릇(?)이 생겨버렸다. 누군가 그랬지...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상태'가 가장 최적화된 상태라고... 내 일정에 가장 최적화되도록 스터디를 선택해서 그 스터디에 최대한 집중하자. 스터디 끝나고 나면 허전함과 아쉬움이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뭔가 잔뜩 배웠다는 포만감이 느껴지도록.. 이것만은 꼭! - 판따스틱.. 2007. 9. 17.
epro의 미투데이 - 2007년 9월 4일 오늘 첨으로 WOW해봤다. 아직은 달리는게 젤 어려운.. 난 레벨3이다. ㅋㅋ 오후 11시 24분ibm에 여성개발자카페 인터뷰 기사가 올라왔다. 서로 세워주는 벗들의 모임을 꿈꾸며라고 제목은 멋지게 달아주셨는데.. 사진이..-_-;; 오후 11시 29분이 글은 epro님의 미투데이 2007년 9월 4일 내용입니다. 2007. 9. 5.